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을 알아두면 큰 문제가 생기기 전에 수습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개인돈 대출을 이용할 때 문제가 발생할 것을 걱정합니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둬도 신경써야할 것이 많기 때문인데 그때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돈 대출 신고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다가 금리가 말도 안되는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나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면 꼭 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순히 신고를 하는 경우는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할 때 녹취를 하거나 계약서 사진 등을 꼭 받아야 합니다.
가끔 구두로만 말도 안되는 조건을 제시하는 곳도 있는데 그런 부분을 꼭 계약서에 명시하라고 한 뒤 계약서를 꼭 얻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증거가 있다면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 금융감독원 불법금융 피해신고 센터(☎1332)로 신고 또는 상담 신청
- 경찰의 도움 요청
꼭 신고 방법을 확인해야 하며 만약 현재 불법추심을 당하는 분들이라면 대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불법채권 추심 대처 방법
개인돈 대출을 이용할 때 말도 안되는 조건 외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은 불법채권추심입니다. 돈을 안갚는 것을 문제 삼아 사람의 정신과 신체적으로 압박하는 경우를 생각하면 됩니다.
- 야간에 채권추심 전화하는 경우
- 협박/폭언하는 경우
- 채권추심을 위해 고객의 집을 찾는 경우
- 가족이나 제3자에게 채무 사실을 고지하는 행위
위 내용 외에도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쉽게 의미하면 돈을 안갚는 것에 대해서 문제 삼아서 심하게 압박하는 경우 모두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불법적인 추심행위에 대해 정부에서 채무자 대리인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채무자 대리인이나 소송 변호사 무료지원도 가능하니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조건 : 불법추심 행위로 피해보는 자
- 지원기간 : 최초 6개월 (1회에 한해 연장가능)
- 지원자격 : 채무대리인은 미등록/등록 대부업 피해자 전원을 지원, 소송대리의 경우 피해자의 기준 중위소득 125% 이하
위 내용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됩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나 ☎1332를 통해 상담 후 신청하면 됩니다.
개인돈 대출을 신고하기 전에 안전하게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 전이라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이용 전 한도조회할 상품
대출을 이용하기 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 알아보면 좋은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니 각 은행별 조건과 한도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대출 상품도 좋습니다.
햇살론 외에도 다양한 상품의 조건과 한도가 있으니 꼭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면 됩니다.
그것도 힘들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안전한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 글을 참고하시면 보다 안전한 대출이 가능합니다.